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엔비디아, 오픈AI 데이터센터 구축에 140조 원 투자
인공지능(AI) 칩 대표 기업 엔비디아가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최대 1천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22일(현지 시각) 밝혔습니다. 엔비디아의 첨단 AI 칩을 사용해 오픈AI 모델을 학습 및 배포할 수 있는 10기가와트(GW) 규모의 데이터센터 구축을 지원할 예정인데요. 이 소식에 엔비디아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 가까이 올라 183.61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타이레놀 주가, ‘자폐 위험’ 발표에 7% 급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의 위험성을 경고하면서 22일(현지 시각), 타이레놀 제조 및 판매 업체인 켄뷰 주가가 전일 대비 7.47% 하락한 16.97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이 자폐아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FDA가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 제한을 강력히 권고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달 초 트럼프 행정부가 타이레놀 복용을 자폐아 출산 위험과 연관 짓는 보고서를 내놓을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온 이후 켄뷰 주가는 이날까지 16% 급락했습니다.
국제 금값, 금리 인하 재개에 2% 상승
22일(현지 시각),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재개에 국제 금값이 오르면서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물 금 선물 종가는 온스당 3,775.10달러로 전일 대비 1.9% 상승하면서 사상 최고를 기록했는데요.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관련 불확실성이 지속되며 안전자산인 금으로 투자가 몰리는 가운데, 미국 연준이 금리 인하를 재개하면서 금값 상승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엔비디아&애플 훈풍에 또 사상 최고치
23일, 간밤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와 애플이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피도 장 초반 3,490대로 올라섰습니다. 특히, 반도체 산업의 풍향계로 평가되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실적 발표가 예정된 가운데, 미국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자 국내 반도체주도 상승 압력을 받고 있는데요. 전날 밤,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오픈AI와의 협력 소식에 전일 대비 3.93% 올랐고, 애플도 아이폰17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4.31% 상승했습니다.
카카오톡, 챗GPT 도입 등 15년 만의 대개편
카카오톡이 출시 15년 만에 대대적인 개편에 나섭니다. 채팅탭에 챗GPT가 추가되면서 카카오의 여러 서비스를 앱 전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이용자 불편 사항을 반영해 카카오톡 채팅탭 분류, 메시지 수정 등도 도입됐는데요. 카나나 인 카카오톡 출시로 인공지능(AI)이 이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먼저 보내주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슈퍼리치 1천억 원어치 주가조작 적발
슈퍼리치와 유명 사모펀드 전직 임원, 금융회사 지점장 등 금융 전문가들이 1천억 규모의 자금을 동원해 대형 주가조작에 나선 정황이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1년 9개월간 법인 자금, 금융회사 대출금 등 1천억 원 이상의 시세조종 자금을 조달해 다양한 시세조종 주문으로 투자자들을 유인한 혐의를 받는데요. 특히 이번 사건은 이재명 대통령이 강조한 불공정거래 척결을 위해 출범한 합동 대응단의 1호 사건인 만큼, 이목이 쏠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