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메인 이미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2023-05-26 16:16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5.7조 투자해 미국에 공장 설립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6년간 총 5조 7천억 원을 공동 투자해 합작 법인을 설립하고, 미국 현지에 배터리 공장을 건설합니다. 신규 공장의 생산 역량은 30GWh로, 고성능 전기차 약 30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수준인데요. 양사가 전체 투자금의 절반을 50%씩 출자하고, 나머지 절반은 합작법인이 차입할 예정입니다.

 

니콜라, 나스닥서 상장폐지 경고

'제2의 테슬라'로 관심을 받았던 미국의 전기 트럭 업체 니콜라가 나스닥 시장에서 상장 폐지 경고를 받았습니다. 나스닥 상장사들은 30거래일 연속으로 주가가 주당 1달러 아래에서 거래될 경우 상장폐지될 수 있는데요. 니콜라의 주가는 4월 11일 이후 줄곧 1달러를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작년 4분기 일자리, 49만 개 증가

작년 4분기 우리나라의 임금근로 일자리는 총 2,045만 6천 개로 전년 동기 대비 49만 1천 개 증가했습니다. 2021년 4분기 이후 가장 작은 증가 폭인데요. 일자리 증가분의 절반 이상인 28만 4천 개는 60세 이상 노인 일자리였으며, 20대 이하의 일자리는 오히려 3만 6천 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리바바, 1만 5천 명 신규 채용

알리바바가 중국 청년 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1만 5천 명을 채용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알리바바는 6개 사업 부문이 1만 5천 명을 채용하고, 이 중 3천 명 이상을 대학 졸업생으로 충당하겠다고 설명했는데요. 한편, 그룹 내 감원설이 퍼지고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대통령실, "윤 대통령 우크라 방문 계획 없다"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이 7월 전후로 우크라이나를 방문할 것이란 일본 언론의 보도를 공식적으로 부인했습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현재 아무런 계획을 세우지 않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한국과 우크라이나는 충분히 소통하고 있으며, 대 우크라이나 정책에 질적 변화가 있을 경우 직접 방문해 정상회담을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AI에 맞는 인터페이스 개편 나선다

네이버가 초거대 인공지능 등장에 발맞춰 이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AI 검색 경험 최적화를 위해 개인화된 검색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는데요. 현재 네이버는 AI 기반 맞춤형 검색 결과 비중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웃 게시글

    차원의문에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빠띠
    Byte가 매일 아침 보내주는비즈니스・경제 뉴스레터
    프리미엄 비즈니스・경제 콘텐츠로
    어제보다 더 똑똑해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우편함에 편지를 넣는 빠띠
    내 뉴스레터 어디갔지?요즘 메일함에서
    뉴스레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에디터 정보

    에디터 BYTE 프로필 이미지
    BYTE
    비즈니스&경제 미디어 BYTE입니다. 
    매일 핵심 비즈니스, 경제 이슈 2개를 설명해주는 무료 뉴스레터 <DAILY BYTE>와 깊이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유료 구독 서비스 <BYT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실시간 뉴스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