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메인 이미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2023-05-29 17:35

의무공개매수제도, 빠르면 올해 안에 도입 추진

의무공개매수제도의 재도입을 핵심 골자로 하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대표 발의됐습니다. 금융당국의 방향과도 내용이 비슷한 만큼 법 제정이 속도가 붙을 전망인데요. 인수·합병(M&A) 과정에서 일반주주의 권리를 조금 더 보호하기 위한 변화입니다.

 

러시아, 이틀간 우크라 키이우에 공습

러시아가 드론과 순항미사일로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이틀간 공격했습니다. 특별한 사상자는 발표되지 않으면서 공격으로 우크라이나가 큰 피해를 보지 않은 듯 보이는데요. 이번 공습은 5월 들어서만 15번째 공습입니다.

 

스페인 우파 연합 야당, 지방선거서 압승 거둬 

제1야당인 중도우파 국민당(PP)과 극우 야당 복스(Vox) 연합이 스페인 지방선거에서 승리했습니다. 광역 자치단체 12곳 중 9곳에서 여당인 사회노동당을 눌렀는데요. 연말 총선에서도 여당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상위 50개 선도아파트 가격, 11개월 만에 다시 상승세로

전국 시가총액 상위 50개 아파트의 가격을 보여주는 지표인 'KB선도아파트 50지수’가 이번 달 88.97을 기록했습니다. 작년 7월 이후 10개월 동안 하락하다 오랜만에 전달보다 오른 것인데요. 한편, 서울 주택의 평균 매매가는 전월 대비 하락했으나, 하락폭은 점점 줄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반도체 수출 통제에 항의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이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산업상과의 회담에서 일본의 반도체 수출 통제와 G7 정상회의의 공세에 공식 항의했습니다. 일본은 지난 23일 반도체 분야 23 품목의 수출 규제를 강화했는데요. 일본 정부는 중국을 겨냥한 조치가 아니라고 밝혔지만, 중국은 이를 미국과 함께 중국을 견제하는 것이라 해석하고 불만을 표했죠.

 

공정위, 밀키트 판매점 미미쉐프 제재

공정위원회가 가맹사업법 위반 행위를 제재했습니다. 인근가맹점의 존재 여부를 누락하고, 요리대회 대상 수상자가 운영하는 밀키트 제조업체와의 계약 종료 사실을 숨기는 등 계약 체결에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지 않았다는 지적인데요. 그동안 미미쉐프가 응하지 않던 가맹금 반환 요구도 이행하라 결정했습니다.

    이웃 게시글

    차원의문에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빠띠
    Byte가 매일 아침 보내주는비즈니스・경제 뉴스레터
    프리미엄 비즈니스・경제 콘텐츠로
    어제보다 더 똑똑해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우편함에 편지를 넣는 빠띠
    내 뉴스레터 어디갔지?요즘 메일함에서
    뉴스레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에디터 정보

    에디터 BYTE 프로필 이미지
    BYTE
    비즈니스&경제 미디어 BYTE입니다. 
    매일 핵심 비즈니스, 경제 이슈 2개를 설명해주는 무료 뉴스레터 <DAILY BYTE>와 깊이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유료 구독 서비스 <BYT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실시간 뉴스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