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메인 이미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2023-02-17 11:54

미국 증권위, 권도형 52조 사기 혐의 기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화폐 테라USD와 루나의 개발사였던 테라폼랩스와 그 창업자 권도형 씨를 사기 혐의로 법원에 기소했습니다. 테라폼랩스와 권도형 씨는 등록되지 않은 암호화 증권을 제공 및 판매해 투자자에게 막대한 손실을 입힌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SEC는 피해 규모를 최소 400억 달러(51억 7천만 달러)로 추산했습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결함으로 36만 대 리콜

테슬라가 미국에서 자사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FSD의 베타 버전을 장착한 차량 36만 2,758대를 리콜합니다. FSD가 충돌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기 때문인데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은 FSD가 탑재된 차량이 교차로에서 안전하지 못한 주행을 할 수 있고, 제한 속도 변화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리콜 소식에 테슬라 주가는 지난밤 5% 넘게 하락했습니다.

 

정부, "한국 경제 둔화 국면"

기획재정부가 17일 발표한 경제동향에서 우리 경제가 둔화하는 흐름을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그간 경기 둔화가 우려된다는 진단은 내놨으나, 이번에는 본격적인 경기 둔화에 접어들고 있다고 평가한 것인데요. 성장률 둔화와 수출 실적 부진 등이 판단 근거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연준 매파, "기준금리 0.5%P 올렸어야"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매파 인사들이 지난 FOMC 정기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P가 아닌 0.5%P 인상했어야 한다는 발언을 내놨습니다.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는 "당시 0.5%P의 인상 속도를 유지할 설득력 있는 사실들을 봤다"라고 말했는데요.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 역시 "본인이었다면 0.5%P 인상을 지지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메이드, 업비트 소송 취하 전망

가상화폐 위믹스를 발행하는 위메이드가 코인원과 업비트 등 국내 4대 거래소에 대한 상장폐지 결정 취소소송을 모두 취하할 전망입니다. 위믹스는 계획 유통량과 실제 유통량이 달라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됐는데요. 하지만 최근 코인원이 상장폐지 사유가 해소됐다며 재상장을 결정하는 등 재상장 움직임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은마아파트, 평당 예상 분양가 7,700만 원

재건축이 예정된 은마아파트의 3.3㎡당 예상 일반분양가가 7,700만 원으로 추산됐습니다. 3.3㎡당 역대 최고 분양가를 기록한 래미안원베일리보다 2천만 원 이상 높은 가격인데요. 이에 84㎡의 일반분양가는 약 26억 원, 59㎡의 분양가는 약 19억 원으로 책정될 전망이며, 기존 소유자가 부담할 추정 분담금은 최대 7억 7천만 원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웃 게시글

    차원의문에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빠띠
    Byte가 매일 아침 보내주는비즈니스・경제 뉴스레터
    프리미엄 비즈니스・경제 콘텐츠로
    어제보다 더 똑똑해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우편함에 편지를 넣는 빠띠
    내 뉴스레터 어디갔지?요즘 메일함에서
    뉴스레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에디터 정보

    에디터 Byte 프로필 이미지
    Byte
    비즈니스&경제 미디어 BYTE입니다. 
    매일 핵심 비즈니스, 경제 이슈 2개를 설명해주는 무료 뉴스레터 <DAILY BYTE>와 깊이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유료 구독 서비스 <BYT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실시간 뉴스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