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18조 플렉스

MS의 18조 플렉스

마이크로소프트가 음성인식업체 뉘앙스를 약 18조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뉘앙스는 음성 기반 AI 기술의 선구자로 애플의 디지털 비서 ‘시리(Siri)’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헬스케어 특화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시장 내 입지를 다져왔죠.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수는 2016년 링크드인을 30조 원에 인수한 이후 역대 2번째 규모의 인수합병입니다.


헬스케어 산업에 뛰어드는 MS

마이크로소프트는 뉘앙스 인수로 헬스케어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부터 개별 산업과 업무환경에 맞춤형 구성으로 묶인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티컬 클라우드’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처음으로 공개한 산업 특화 클라우드는 ‘헬스케어 클라우드’였죠. 이를 이용하면 전자 건강기록과 의료 플랫폼을 통합하고 쉽게 의료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뉘앙스의 소프트웨어는 이미 헬스케어 산업에서 활용되는 대표적인 의료용 음성인식 기술로 쓰이고 있습니다. 미국 내 병원의 77%가 뉘앙스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죠. 뉘앙스는 의사가 받아쓰기한 환자 메모를 더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돕거나, DNA에 적혀 있는 유전정보를 mRNA로 쉽게 옮길 수 있게 보조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입니다.

이웃 게시글

차원의문에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빠띠
Byte가 매일 아침 보내주는비즈니스・경제 뉴스레터
프리미엄 비즈니스・경제 콘텐츠로
어제보다 더 똑똑해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우편함에 편지를 넣는 빠띠
내 뉴스레터 어디갔지?요즘 메일함에서
뉴스레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에디터 정보

에디터 JAY 프로필 이미지
JAY
Byte 콘텐츠 총괄, JAY입니다.
이슈 한입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