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위험, 어떻게 방어할까?
메인 이미지
© Unsplash

환율 위험, 어떻게 방어할까?

최근 미국의 금리 인하 예고에도 달러 강세가 이어집니다. 국내 주식에만 투자한다면 상관없지만, 미국 주식이나 ETF에 조금이라도 투자한 사람이라면 분명 귀 기울일 뉴스인데요. 이처럼 해외 자산에 투자하면 롤러코스터처럼 변하는 환율에 따라 마음을 졸일 수밖에 없습니다. 환율 변화로 인한 리스크에 최대한 대비할 방법은 없을까요? 이번 <재테크 한입>에서 환율 위험 방어하는 방법을 총정리해 봤습니다!


환율 위험이란?

환율 위험은 예기치 않은 환율 변동으로 손실을 볼 리스크를 의미합니다. 위험을 방어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환율을 미리 정해두는 환헤지입니다. 요즘 환율은 여전히 변동 폭이 큰데요. 달러/원 환율은 올해 점차 내려갈 것으로 관측됩니다.

💥 환위험: 예상치 못한 환율 변동으로 발생하는 위험을 뜻합니다달러/원 환율이 1,100원에서 1,200원으로 올랐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한 기업이 1천 달러짜리 원자재를 수입하는 데 110만 원이 필요했다가 이제는 120만 원이 드는 거죠. 온전히 환율 변동 때문에 10만 원만큼 손해를 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환위험은 수출입 기업에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해외 통화로 운용되는 주식이나 펀드 등의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도 리스크를 안게 됩니다.

이웃 게시글

차원의문에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빠띠
Byte가 매일 아침 보내주는비즈니스・경제 뉴스레터
프리미엄 비즈니스・경제 콘텐츠로
어제보다 더 똑똑해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우편함에 편지를 넣는 빠띠
내 뉴스레터 어디갔지?요즘 메일함에서
뉴스레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에디터 정보

에디터 JIWON 프로필 이미지
JIWON
<이슈 한입>과 <재테크 한입>, <브랜드 한입> 담당 에디터 JIWON입니다.
재테크 한입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