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업하는 프로틴 시장
메인 이미지
© Unsplash

벌크업하는 프로틴 시장

여름이 머지않았습니다. 훅 더워진 공기에 사람들의 얇아진 옷차림이 부쩍 눈에 띄는데요. 여름을 맞아 몸 관리를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수혜를 기대하는 시장도 있습니다. 프로틴 시장이 대표적이죠. 과거 노인이나 운동 애호가만 즐겨 찾던 프로틴은 어느덧 일반 대중에게도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건강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확산하고, 여름을 대비해 체중 관리에 나서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프로틴 시장은 브레이크 없는 성장세를 밟아 나갈 것이란 예측이 나옵니다.


단백질에 진심인 사람들

프로틴 시장은 늘어난 수요에 벌크업중입니다. 근력을 키워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하려는 사람들은 대부분 단백질 식품에 손을 뻗는데요.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를 가리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맛있고 건강한 단백질 식품을 찾는 추세도 시장 성장을 부추깁니다.

🫁 건강 관리를 위해서: 단백질은 건강 유지와 면역력 향상을 위한 주요 영양소입니다. 특히 코로나19를 계기로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단백질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는데요. 글로벌리서치 설문조사( 응답)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관심을 갖게 된 영양소에서 단백질(61%)이 비타민(71.6%) 다음으로 많은 응답을 기록했습니다. 건강과 체력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운동용품 등 건강 관련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 덤벨 경제(Dumbbell economy)’, 즐겁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건강 관리를 한다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같은 건강 트렌드가 확산하기도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