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의 힘, 라면 업계 1위 등극한 삼양식품
메인 이미지
© 연합뉴스

불닭의 힘, 라면 업계 1위 등극한 삼양식품

요즘 불닭볶음면은 그 매운맛만큼이나 전 세계에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불닭볶음면을 이용한 각종 챌린지가 떠돌고 유명인의 입소문을 타면서 지구촌 곳곳에서 불티나게 팔리죠불닭볶음면을 만든 삼양식품의 입가에 미소가 가시질 않을 정도인데요. 최근 삼양식품의 1분기 호실적 발표에 시장도 들썩였습니다. 해외 매출이 급증한 데다 수익성까지 대폭 개선됐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주가가 껑충 뛰었는데요. 라면 업계 1위인 농심의 시가총액마저 제쳤죠. 오늘 <기업 한입>은 삼양식품 주가가 최고가를 경신한 배경과 불닭볶음면의 성공 비결, 삼양식품의 한계와 2분기 전망에 대해 담아봤습니다.


삼양식품, 역대 최고 주가 찍었다는데?

📈 삼양식품의 1분기 호실적: 삼양식품이 지난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3,857억 원, 영업이익은 80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235% 늘었는데요. 영업이익은 무려 분기 기준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 해외 매출이 증가한 덕분: 삼양식품의 매출 증가는 국내보다 해외 지역에서 두드러졌습니다. 1분기 해외 매출은 2,889억 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83% 늘었죠.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만 75%에 달했는데요. 특히 미국과 중국에서의 판매 증가가 눈에 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