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 남은 미국 대선, 트럼프가 돌아오는 시나리오?
메인 이미지
© 연합뉴스

10개월 남은 미국 대선, 트럼프가 돌아오는 시나리오?

도널드 J. 트럼프(Donald John Trump)는 좀 우스꽝스럽고, 말썽 좀 부리는 럼프형이 아닙니다. 코앞에 북한과 중국을 둔 한국이 안보를 함께하는 유일한 동맹국, 외수로 먹고사는 한국의 총수출 중 20% 가까이를 사들이는 필수 교역국, 미국의 대통령이 될지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동시에 몇 해 전 대통령직에 올라서는 우리와의 안보, 교역 관계를 뿌리부터 뒤흔들었던 사람이기도 하죠. 그가 미국 대통령이던 시기 방위 분담금과 한미 FTA를 두고 부렸던 몽니를 벌써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런 트럼프가 차기 미국 대통령직에 한 걸음 다가섰습니다. ‘설마 트럼프를 또 뽑겠어?’ 하며 고개를 가로저을 때는 한참 지났습니다. 10개월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을 신중한 자세로 지켜보고 현실적인 대처를 고심해야 할 때입니다. 오늘 <국제 한입>은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돌아오는 시나리오가 현실적인지, 그 시나리오가 상영됐을 때 우리 눈앞에 펼쳐지는 광경은 얼마나 당혹스러울지를 헤아려 보겠습니다.

💡 잠깐!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려면 어떤 과정을 거칠까?

첫째, 소속 정당인 공화당의 경선에서 경쟁자를 누르고 대통령 후보로 지명돼야 합니다. 공화당 경선은 이미 이달 중순에 시작했고 6월까지 차례로 치러지는 일정입니다. 경선을 마치면, 돌아오는 7월 공식적으로 대통령 후보를 지명하는 전당대회가 열립니다.

둘째, 무사히 공화당의 대통령 후보로 뽑혔다면 이제 민주당 후보와 본선을 치러야 합니다. 대선 본 투표일은 115일입니다.


Scene#1: 트럼프가 독주하는 공화당 경선

이웃 게시글

차원의문에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빠띠
Byte가 매일 아침 보내주는비즈니스・경제 뉴스레터
프리미엄 비즈니스・경제 콘텐츠로
어제보다 더 똑똑해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우편함에 편지를 넣는 빠띠
내 뉴스레터 어디갔지?요즘 메일함에서
뉴스레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에디터 정보

에디터 HUNI 프로필 이미지
HUNI
<국제 한입> 담당 에디터, HUNI입니다.
국제 한입 목록으로 돌아가기